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난폭한 곡식 도둑…마을로 내려와 주민들 쌀 훔쳐 가는 코끼리

야생 코끼리들이 먹이를 찾기 위해 마을을 습격하는 일이 늘면서 주민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8일, 중국 CGTN 등 외신들은 윈난성 푸얼의 한 마을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코끼리 한 마리가 곡식 창고 앞을 어슬렁거리며 먹을 것을 찾고 있습니다. 크게 소리치며 쫓아내려는 사람들, 하지만 노력이 무색하게 코끼리는 기어이 쌀 포대를 찾아낸 다음 유유히 사라집니다.

그리고 다음날 다시 나타난 코끼리는 전날 음식을 훔쳐 갔던 창고 주변을 서성이며 기회를 노립니다. 다행히 이번엔 빈손으로 돌아가는데요, 그런 와중에도 주민들은 코끼리에게 공격당할까 봐 최대한 몸을 숨기며 두려워합니다. 
마을로 내려와 주민들 쌀 훔쳐 가는 코끼리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먹이를 구하지 못한 야생 코끼리들이 마을로 내려와 곡식을 훔쳐 가는 일이 자주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훔쳐 가는 과정에서 문을 부수는 등 추가 피해가 이어지고 있어 뿔난 주민들은 적절한 대처를 해달라며 당국에게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LiveLeak)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