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中 충칭 버스 강물 추락 참사, 승객-운전기사 몸싸움 때문"

"中 충칭 버스 강물 추락 참사, 승객-운전기사 몸싸움 때문"
15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중국 충칭시 버스 강물 추락 사고의 원인이 승객과 기사 간 몸싸움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민일보 인터넷판 보도를 보면 현지 공안 당국은 사고 시내버스에 설치된 폐쇄회로TV를 복구한 결과 사고 당시 운전기사 란모씨와 승객 류모씨가 언쟁 끝에 서로 때리는 몸싸움을 벌인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공개된 10초 분량의 CCTV 화면을 보면, 승객 류씨가 휴대전화를 든 손으로 운전기사를 먼저 가격하자 운전기사 란씨가 왼손으로만 핸들을 잡고 오른손으로 승객을 때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두 사람 몸싸움이 계속되다 대교 위를 건너던 버스는 갑자기 가드레일을 뚫고 60여m 아래 창장 강물로 떨어졌습니다.

승객 류씨는 자신이 내리려던 정류소에 버스가 서지 않았다는 이유로 기사에게 따지다가 흥분해 먼저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전기사는 도로 공사 때문에 류씨가 내리려던 정류소에 설 수 없다고 미리 승객들에게 알렸습니다.

하지만 류씨는 이를 듣지 못하고 버스가 자신의 목적지를 지난 것을 알고는 정류소가 아닌 곳에 내려달라고 요구했다 거절당하자 격렬하게 항의하기 시작하는 모습이 CCTV에 잡혔습니다.

지난달 28일 창장 양측 지역을 연결하는 충칭시의 창장2교에서 시내버스가 반대편 차량과 부딪쳐 가드레일을 뚫고 60m 아래 창장 강물로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현재까지 탑승자 13명의 시신이 발견된 가운데 2명은 여전히 실종상태입니다.

(사진=웨이보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