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물 안 준다고…응급실 의료진 폭행한 '만취 경찰'

<앵커>

술에 만취한 현직 경찰 간부가 병원 응급실에서 의료진을 폭행하고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배가 아파서 응급실을 찾았고 지침에 따라 의료진이 물을 주지 않은 건데 그게 마음에 안 든다고 난동을 부린 겁니다.

KNN 정기형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한 병원 응급실입니다. 누워 있던 환자가 간호사와 말싸움을 하다 주삿바늘을 뽑고 일어납니다.

간호사를 위협하더니 제지하러 온 원무과 직원의 머리를 잡고 흔듭니다. 의사도 가슴을 얻어맞습니다.

난동을 부린 사람은 현직 경찰 간부 A 경정입니다. 술에 취한 상태로 배가 아프다며 응급실을 찾았습니다.

목이 말라 물을 달라고 했는데 의료진이 지침에 따라 물을 주지 않자 난동을 부렸습니다.

[병원 관계자 : 정확한 대화가 아닌 만취 상태…본인이 화가 나니까 저희 의료진과 직원들에게 막 대하기 시작했고 통제가 안 되는 상황이.]

30분가량 이어진 난동은 결국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응급실 안으로 들어가 현행범으로 체포한 뒤에야 끝났습니다.

A 경정은 체포 뒤에도 계속 복통을 호소해 치료를 위해 일단 귀가 조처됐습니다.

경찰은 A 경정을 직위 해제했으며 치료가 끝나는 대로 불러 경위를 조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