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재벌 3세, 주식 313억원"…함연지, 연예계 주식부자 5위

"재벌 3세, 주식 313억원"…함연지, 연예계 주식부자 5위
뮤지컬배우 함연지가 '연예계 부자'로 알려지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함연지는 2년 전 작고한 오뚜기 창업주 고(故) 함태호 명예회장의 손녀이자 함영준 오뚜기 회장의 장녀다. 그는 지난 9월 재벌닷컴이 발표한 연예계 주식 부자 순위에서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배우 배용준에 이어 5위에 랭크돼 화제를 모았다. 당시 함연지의 주식 지분 가치는 313억원 정도로 알려졌다.

최근 방송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선 이런 함연지에 대해 언급, 그의 재력이 다시금 주목받는 계기가 됐다.

함연지는 대원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중학교 3학년 시절 '인어공주' OST 커버를 해 '뮤지컬 천재소녀'로 화제가 됐던 그는 SBS '스타킹'에 출연해 뮤지컬 배우의 꿈을 전하기도 했다.

지난 2014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뮤지컬 무대에 정식 데뷔한 그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무한 동력', '노트르담 드 파리' 등에 출연했다. 지난해 2월, 대기업 임원의 아들과 결혼한 함연지는 현재도 뮤지컬 무대에서 꾸준히 활약하고 있다.

[사진=아시아 브릿지 컨텐츠 제공]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