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일제 강제 징용 피해자들이 전범 기업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이 13년 8개월 만에 피해자 승소로 마무리됐습니다. 피해자 가운데 유일한 생존자인 이춘식 할아버지를 만나 심경을 들어봤습니다.
▶ "日 기업, 강제징용 피해자에 배상"…13년 만에 결론
▶ 이춘식 옹 "혼자 결과 봐 서운해…눈물 많이 났다"

2. 오늘(30일) 판결로 강제 징용 피해자와 유족들은 70여 년 만에 배상을 받게 됐습니다. 하지만, 해당 일본 기업이 협조하지 않을 경우 일본 법원에서 또 한 번 절차를 밟아야 해 집행까지는 험난한 과정이 예상됩니다.
▶ "1인당 1억 지급" 재판 이겼지만…실제 배상까지 험난

3. 국내 증시가 엿새 만에 반등에 성공했지만, 변동성은 여전히 컸습니다. 정부는 증시 추락을 막을 위기 대응 비상계획을 언급하며 대응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 증시, 엿새 만에 반짝 반등했지만…여전히 살얼음판

4. 한참 동안 공개활동이 없던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19일 만에 현지 활동에 나섰습니다. 답보상태인 북미협상에 대한 장고를 끝낸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 김정은, 19일 만에 등장…북미협상 '장고' 끝냈나

5. 문재인 대통령이 전북 새만금 일대를 재생 에너지 산업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원전 4기 규모에 해당하는 태양광과 풍력 개발단지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 탈원전 정책 연장선 될 '새만금'…지역사회 반응은?

6. 사립유치원 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비리 사태와 관련해 대규모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유치원 관계자들은 검은 옷을 입고 참석해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정부는 사립유치원 집단행동에 엄정 대응하겠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 "유치원 단체행동 시 공정위·세무 조사"…엄정 대응 경고

7. 웹하드 업계의 왕회장으로 불리는 유명 IT 기업 회장이 전직 직원을 마구 폭행한 영상이 공개돼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심지어 폭행 장면 촬영을 지시했고, 영상을 기념품으로 소장했다는 관계자 증언도 나왔습니다.
▶ '웹하드 왕회장' 양진호 폭행 영상 파문…경찰 수사

8. 서울 시내 도로에서 시속 170km가 넘는 속도로 달리다 사고를 낸 2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주를 벌였던 이들은 단순 교통사고로 속여 보험 접수까지 했습니다.    
▶ "사고 낼 거야" 신호등도 무시…시속 177km 폭주 레이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