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봉사활동 서류조작 장현수, 11월 A매치 제외

대한축구협회는 다음 달 호주에서 열리는 A매치 명단에서 장현수를 제외한다고 밝혔습니다.

축구협회는 "최근 병역특례에 필요한 봉사활동 실적 제출과 관련해 물의를 빚은 장현수는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과 협회에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했다"라며 "이에 따라 협회는 장현수를 대표팀에 뽑지 않기로 했다"라고 전했습니다.

협회는 "장현수는 벤투 감독을 따로 만나 규정에 따른 봉사활동을 이수하려면 소집에 응하기 힘든 상황이라 11월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해달라고 요청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장현수는 협회를 통해 "불미스런 일로 실망을 드려 송구스럽다"라며 "깊이 반성하고 자숙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11월 A매치 기간과 (J리그) 시즌이 끝난 뒤 주어지는 휴식 기간에 체육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장현수는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 특례혜택을 받았습니다.

현행 병역법에 따르면 병역 특례를 받은 체육 요원은 60일 이내의 군사교육과 함께 34개월 동안 544시간의 체육 봉사활동을 이수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체육봉사활동 규정이 없었지만 2015년 7월부터 도입됐습니다.

그러나 장현수는 체육봉사활동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지난 23일 병무청 국정감사에선 봉사활동과 관련한 국회 증빙 요구에 허위 조작 자료를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한국 축구대표팀은 다음 달 17일 호주, 20일 우즈베키스탄과 호주에서 평가전을 치릅니다.

대표팀 명단은 다음 달 5일 발표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