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보좌관 친분 내세워 사기"…IDS홀딩스 비대위 대표 고발 당해

'제2의 조희팔 사건'으로 불렸던 1조원대 IDS홀딩스 금융사기 사건의 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정계 유력 인사들과 친분을 내세워 다른 피해자들로부터 활동비를 챙겼다는 혐의로 고발당했습니다.

IDS홀딩스 금융사기 사건 피해자들은 IDS홀딩스피해자 비대위 대표 정모(50)씨와 조직국장 서모(53)씨를 25일 사기 혐의로 서울 종로경찰서에 고발했습니다.

피해자들은 고발장에서 "정씨가 2017년 8월 IDS 홀딩스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고 나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청와대 정책보좌관, 여당 대표 등과 친분을 과시하며 IDS홀딩스 대표 재판에 관여했다고 이야기하고 다녔다"고 밝혔습니다.

또 조직국장 서씨는 "정 대표가 박 시장을 찾아가 무릎을 꿇고 IDS홀딩스 김성훈 대표를 엄벌해달라고 눈물로 호소하자 박 시장이 그 자리에서 재판부에 전화를 걸었다"는 이야기를 하며 고위층과 친분을 과시했다고 피해자들은 주장했습니다.

피해자들은 "이런 내용이 사실이든 아니든 정씨가 정관계 인사를 거론하며 김성훈 대표의 형량을 높인 듯 피해자들을 속였고, 피해자들은 정씨 일당이 피해 금액을 찾아줄 것이라는 기대감에 활동비를 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2의 조희팔'로 불리는 IDS홀딩스 김성훈 대표는 2011년 11월∼2016년 8월 1만207명에게 1조960억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기소돼 지난해 12월 대법원에서 징역 15년의 확정판결을 받고 복역 중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