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국 BBC 라디오,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싱귤러리티' 방송

영국 BBC 라디오,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싱귤러리티' 방송
영국 공영방송인 BBC 라디오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뷔(23·김태형)의 솔로곡이 전파를 타 화제를 모으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영국의 BBC 라디오에서 방탄소년단의 'IDOL'(아이돌)에 이어 뷔의 솔로곡 '싱귤러리티'(Singularity)가 방송됐다. 보수적인 특성을 가진 BBC 라디오에서 한국 가요가 전파를 탄 건 이번이 세 번째로,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인 뷔의 솔로곡이 방송된 건 매우 이례적인 일로 평가되고 있다.

'싱귤러리티'는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서 지난 6월 '이달의 최고 트랙 50'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미국 LA타임즈는 방탄소년단 공연 리뷰 기사에서 뷔의 솔로무대를 극찬한 바 있으며, 이후 미국 매체 롤링스톤 역시 이 곡을 "90년대를 주름잡던 R&B 가수 테빈 캠벨을 연상시킨다."고 평한 바 있다.

'아이돌'에 이어 뷔의 솔로곡이 BBC 라디오에 잇달아 소개가 된 건, 방탄소년단이 월드투어 유럽 콘서트 이후 많은 현지 팬들이 방탄소년단의 곡 뿐 아니라 멤버들의 솔로 곡까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K팝의 위상이 그만큼 올라가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52일 간 북미, 유럽 투어를 마치고 지난 24일 한국으로 돌아왔으며, 같은 날 진행된 2018 대중문화 예술상 시상식에서 최연소로 은관 문화 훈장을 수여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에 K팝을 알리고 한글을 알린 공로를 인정 받아서 이날 수여자로 이름을 올렸다.
이미지

사진=백승철 기자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