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볼턴 "트럼프-푸틴, 내년 양국 상호 방문 정상회담 가능성"

볼턴 "트럼프-푸틴, 내년 양국 상호 방문 정상회담 가능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년에 양국 상호 방문 정상회담을 개최할 가능성이 있다고 러시아를 방문한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밝혔습니다.

볼턴 보좌관은 24일(현지시간) 게재된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파리에서 이 문제(정상회담 문제)를 논의하길 기대한다"면서 "먼저 내년에 워싱턴에서 본격 정상회담을 열고 뒤이어 같은 해에 트럼프 대통령이 모스크바를 답방하는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워싱턴을 방문해 달라는 미국 측 초청이 여전히 유효한지에 대한 질문에도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내년에 푸틴이 먼저 미국을 방문해 정상회담을 하고 뒤이어 트럼프가 러시아를 방문하는 교환 정상외교가 성사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었습니다.

트럼프와 푸틴 대통령은 다음 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제1차 세계대전 종전 100주년 기념식에 함께 참석해 별도로 회동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리 우샤코프 푸틴 대통령 외교담당 보좌관은 전날 "1차 세계대전 종전 100주년 행사 기간에 파리에서 미-러 정상이 회동하는 데 대한 사전 합의가 이루어졌다"면서 "대통령은 볼턴과의 면담에서 이 합의를 확인했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도 이날 파리에서 푸틴 대통령과 만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CNBC 방송이 전했습니다.

두 정상은 파리 회동에서 핀란드 헬싱키 정상회담에 뒤이은 제2차 본격 정상회담 계획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