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청정원 런천미트 '세균 검출'…제품 확인 방법-리콜 방법은?

대상 청정원 햄 제품에서 세균이 검출돼 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식품의약안전처는 어제(23일) 청정원 '런천미트' 일부 제품 가운데 세균이 검출돼 전량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런천미트
문제가 된 제품은 2016년 5월 17일에 천안공장에서 생산돼 유통기한이 2019년 5월 15일까지인 제품입니다. 유통기한은 통조림 제품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먹지 말고 제품에 표시된 고객센터(전화 080-019-9119)에 문의하거나 구매처에 반품하라고 권고했습니다. 
런천미트
앞서 이달 초 한 소비자가 청정원 런천미트를 먹으려다 이물질을 발견하고 당국에 신고했습니다. 

충남도청은 해당 제품과 같은 날 만들어진 동일 제품 여러 개를 받아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그 결과 세균발육시험에서 세균 양성 반응이 나와 부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상 측은 "문제가 된 제품에 대해 소비자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회수를 진행하고 있다"며 "원재료, 제조공정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신속하게 원인을 파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청정원 홈페이지,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