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주인이다!" 시력·청력 잃은 개가 주인을 알아보는 방법 '감동'

 
 
 
 
 
 
 
 
 
 
 
 
 
 
 
 

Opal Bray(@opalthedoublemerle)님의 공유 게시물님,

시력과 청력을 잃은 반려견이 오직 냄새로 주인이 귀가하는 것을 알아채고 마중 가는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9일, 미국 동물 전문 매체 '더 도도' 등 외신들은 미국 워싱턴주 스포캔의 한 가정집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집 마당에 가만히 서서 귀를 쫑긋 세운 채 무언가에 집중하고 있는 개 한 마리가 보입니다.

잠시 뒤, 개는 킁킁 냄새를 맡기 시작하더니, 뭔가 번뜩인 듯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방방 뛰어댑니다.

그리고 꼬리를 세차게 흔들며 마구 짖어대기도 하는데요.

바로, 시력과 청력을 잃은 개가 단지 후각을 이용해 주인이 집에 돌아왔다는 사실을 알아챈 겁니다.
'주인이다!
영상에 등장하는 개는 생후 8개월 된 강아지로, 이름은 '오팔'이라고 합니다.

알고 보니, 오팔이는 태어날 때부터 유전적 장애로 인해 앞을 볼 수 없고 소리를 들을 수 없다고 합니다.

오팔이의 가슴 아픈 사연은 영상을 보는 이들을 더욱 뭉클하게 만들었는데요.

비록 주인의 얼굴은 볼 수 없고 목소리는 들을 수 없지만, 그 누구보다 기쁘게 주인을 맞이하는 이 영상은 많은 이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주인이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천사가 따로 없다", "행복을 주는 존재", "너무 사랑스럽다", "귀엽다",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영상이다", "너무 영리하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opalthedoublemerl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