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불이야" 못 알아들은 듯…안타까운 우즈베키스탄 아이들

<앵커>

이번 불로 한 방에 있던 우즈베키스탄 어린이들이 큰 화를 입었습니다. 불이 났을 당시 어른들도 없었고 '불이야' 같은 한국말도 잘 알아듣지 못해서 제대로 대피할 수 없었던 걸로 보입니다.

이어서 송성준 기자입니다.

<기자>

불이 난 건물은 1층은 주차장, 2층부터 4층까지에는 열다섯 가구가 사는 필로티 구조입니다.

화염과 유독성 연기는 1층 주차장에서 유일한 출입구인 중앙계단을 통해 2층으로 급속히 올라갔습니다.

숨진 4살 A군 남매와 형, 그리고 이종사촌은 이 건물 2층의 한 방에 있었습니다.

이들 4명은 불이 나자 방에서 나와 오히려 불길이 올라오는 1층으로 내려가려 했습니다.

소방대원이 진입했을 때 2명은 1층과 2층 사이 계단에서 나머지 2명은 2층 계단 입구 복도에서 쓰러진 채 발견됐습니다.

어른들이 없는 상황에 무조건 1층 밖으로 나가려다 변을 당한 걸로 보입니다.

[김해 중앙소방서 조사계 관계자 : 피난통로가 하나밖에 없는데 그쪽으로 화염이 유입됐기 때문에 인명피해가 그렇게 됐습니다.]

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불이야" 하는 한국말을 제대로 알아듣지 못하고 큰 화를 당했을 거란 안타까운 말도 나오고 습니다.

[최정태/김해 중부경찰서 형사과장 : 피해자들이 외국인이고 어리기 때문에 한국말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해서 빨리 대피하지 못한 것도 큰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숨진 남매의 부모는 모두 취업비자로 들어온 합법 체류자들이며 아이들은 최근에 입국한 걸로 경찰은 파악했습니다.

(영상취재 : 정경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