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프랑스 방문' 문 대통령, 행사 마치고 호텔로 다시 들어간 이유

[영상pick] '프랑스 방문' 문 대통령, 행사 마치고 호텔로 다시 들어간 이유
문재인 대통령이 프랑스 국빈 방문 중에 한 행동이 훈훈함을 안기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현지시간으로 16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프랑스에서 일정을 소화하는 문 대통령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은 이날 오후 프랑스 파리의 한 호텔에서 촬영된 것으로, 공식 일정을 마치고 나와 인사하는 문 대통령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입구에서 배웅하는 호텔 직원과 현지 스태프 30여 명과 차례로 악수를 하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인사를 마친 문 대통령이 호텔 밖으로 나가는가 싶더니, 갑자기 방향을 돌려 다시 호텔 안으로 들어가 이유에 관심이 쏠렸는데요, 현지에서 애쓴 교민들과 우리 국민들과 인사를 나누기 위해서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 명 한 명 손을 잡고 악수를 하며 감사 인사와 격려를 전했습니다.

프랑스 국빈 방문 일정을 마친 문 대통령은 이날 이탈리아 로마로 이동했으며 2박 3일간의 이탈리아와 교황청 공식 방문 일정에 돌입합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청와대 트위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