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학규 "한국당, 태극기 부대까지 통합하는 수구 세불리기 급급"

손학규 "한국당, 태극기 부대까지 통합하는 수구 세불리기 급급"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지금 자유한국당이 추구하는 보수대통합은 수구 보수의 전열 정비로, 양극단의 대결 정치를 복원하려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데 이어 "한국당은 태극기부대까지 통합대상이라며 오직 수구세력 몸집 불리기에 급급해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손 대표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이합집산의 정계개편이 아니라 파탄에 직면한 민생경제를 살리고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를 이룩할 새로운 정치"라며 "한국당은 극단적 시장만능주의로 돌아가 사회적 격차와 양극화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치에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모인 게 바른미래당이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위해 제가 나섰다"면서 "우리는 지금 가난하며, 고난의 행군을 통해 중도개혁의 가치를 튼튼히 세워야 한다. 여기에 동의하는 새로운 사람들을 충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전날 정상회담과 관련해 "마크롱 대통령도 문 대통령의 대북제재 완화 요청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남북철도 및 도로연결 사업에 대한 미국 측 반응이 부정적, 미온적인 것도 생각해봐야 한다"면서 "문 대통령과 정부는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와 관련해 한반도 문제해결에 속도 조절을 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