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은혜 "교육 권한, 교육청과 학교에 이양…교육자치 실현"

유은혜 "교육 권한, 교육청과 학교에 이양…교육자치 실현"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2일 "중앙부처 주도의 정책추진 방식에서 탈피, 교육권한을 교육청과 학교로 이양하겠다"며 "교육현장의 자율성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교육자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오후 전북 익산시 전북과학교육원에서 가진 전국 시ㆍ도 교육감과 간담회에서 "학교현장의 주도적인 혁신 노력이 구체적 성과를 만들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시·도교육청, 교사, 학부모, 학생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안정적으로 교육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부총리는 "교육부가 국민 눈높이와 현장 여건을 고려, 정책 입안부터 발표 후 피드백까지 현장과 밀착한 정책을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교육감들이 진솔한 의견을 들려달라"고 요청했다.

김승환 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전북도 교육감)은 "아이들을 위해 교육부와 협의회가 갈등은 최소화하면서 서로 손을 잡고 교육개혁의 쌍두마차 역할을 하자"고 답했다.

유 부총리 취임 후 처음 가진 간담회에는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과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을 제외한 전국 15개 시·도교육감이 참석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