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뉴스 오!클릭] '세계 최고 한국 보물' 홍보 나선 반크…영상 공개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한국의 보물' 시리즈 홍보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세계 최고 한국 보물'입니다.

소개된 보물은 문화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세계 최고로 인정받는 것들로 국보 32호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팔만대장경이 그 첫 번째인데요, 무려 16년에 걸쳐 고려인 50만 명이 제작에 참여했으며 이 목판을 차곡차곡 쌓으면 백두산보다 높다고 강조합니다.

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인쇄본직지도 소개했는데요, 구텐베르크 42행 성서보다 78년이나 앞섰다는 점을 알렸습니다.

세 번째 혼일강리역대국도지도는 인도와 중동, 유럽과 아프리카까지 포함됐는데 당시 이 지도처럼 세밀하고 정확한 지도는 서양의 어느 곳에도 없었다고 하네요.

한국 보물의 백미는 역시 한글이죠. 구강구조를 적용한 과학적 원리와 함께 세계 유명대학 언어학자들이 극찬한 내용이 실렸습니다.

이 홍보물은 영어 자막도 포함해 전 세계 SNS에 널리 유포한다고 하니 한 번쯤 공유하기 좋아요. 눌러 주셔서 경이로운 한국 유산을 널리 알리는 데 동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누리꾼들은 "한국인의 자긍심 갖게 한 조상님들 감사합니다." "외국에서는 극찬하는데 정작 우리는 잊고 사는 것 아닌가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