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음주 차량에 친구 인생 박살"…靑 청원 글에 쏟아진 공감

<앵커>

이렇게 음주운전은 다른 이의 목숨까지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입니다. 지난 추석 연휴에도 휴가 나온 한 현역 군인이 음주운전 차에 치여 지금까지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군인의 친구는 가해자가 지금까지 사과 한마디 없다며 청와대 청원까지 올려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노동규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5일 새벽, 부산 해운대구 미포 오거리입니다.

차량이 속도를 내는가 싶더니 유턴하듯 인도로 돌진해 두 사람을 칩니다.

차에 치인 22살 윤 모 씨 등 두 명은 10여 미터를 날아가 지대가 낮은 곳에 추락했습니다.

윤 씨는 내년 2월 전역을 앞둔 현역 군인으로 머리를 심하게 다쳐 혼수상태인데, 회복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가해 차량 운전자인 26살 박 모 씨는 혈중알코올농도 0.134%의 만취 상태였습니다.

사고 일주일 만에, 피해자 윤 씨의 친구라며 청와대 청원 사이트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이 사고로 윤 씨의 인생이 박살 났으며, 윤 씨가 곧 숨질 지경인데도 가해자가 사과는 고사하고, 연락조차 없다고 썼습니다.

음주운전은 살인행위라며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청원에 공감한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찰은 가해 차량 운전자 박 씨가 사고 직후에 무릎 수술을 해 움직일 수 없는 상태라며, '윤 씨 가족에게 사과하고 싶지만, 연락처를 몰랐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박 씨가 회복하는 대로 곧 신병을 처리할 방침입니다.

만취운전으로 사람을 숨지게 한 경우 대개 구속 수사를 받으며, '위험 운전치사죄'를 적용받으면 적어도 1년 이상의 실형이 선고됩니다.

(영상취재 : 주용진·신동환, 영상편집 : 박정삼, 화면제공 : 네이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