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토] 평양에서 랩 선보이는 지코 공개 '분위기는?'…평양 'B컷'

청와대가 지난 달 평양에서 열렸던 남북회담 당시 찍었던 공식 사진이 아닌 일반 수행원들이 촬영하거나 비공식 사진인 'B' 컷을 공개했다. 
평양 B컷 지코 랩 (사진=연합뉴스)
평양 목란관에서 열린 만찬에서 지코가 랩 공연을 펼치는 모습. 청와대는 "첫날 만찬의 공연 장면을 공개합니다. 먼저 에일리의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지코는 '아티스트'로 무대를 누비며 랩을 선보였습니다. 알리는 '365일'을 열창했고, 김형석 작곡가는 피아노 연주와 알리의 '아리랑'을 협연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평양 B컷', 남북정상 만찬장에서 선보인 최현우 마술 (사진=연합뉴스)
'평양 B컷', 남북정상 만찬장에서 선보인 최현우 마술 (사진=연합뉴스)
평양 목란관에서 열린 만찬에서 최현우 마술사가 마술공연을 하는 모습. 청와대는 "최현우 마술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이심전심' 통한다는 텔레파시 마술을 선보였습니다. 북에서는 '교감 요술'이라고 한답니다. 서로 내심 떠올린 카드를 맞추고, 루빅스 큐브도 딱 맞췄습니다. 모든 카드가 한반도기로 변하는 마술도요."라고 설명했다. 
고려항공 승무원들, 평양 'B컷'(사진=연합뉴스)
삼지연 공항으로 가는 북한 고려항공 승무원들의 모습. 청와대는 "평양 시민들 표정이 예전보다 좋다는 얘기에 "남측 분들 표정도 예전보다 밝습니다"라며 활짝 웃던 북측 보장성원(지원인력) 선생님, 삼지연 공항에 도착하는 문재인 대통령을 바라보던 기사님, 전속 촬영 담당자, 고려항공 승무원 등 북한 분들도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 지코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지코 (사진=청와대 제공)
평양 방문 첫 날 만찬에서 공연했던 지코가 문재인 대통령과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 지코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과 가수 알리가 기념 사진을 찍는 모습. 
문재인 대통령 지코 (사진=청와대 제공)
가수 에일리와 지코가 기념사진 찍는 모습.

(SBS 뉴미디어부/사진=청와대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