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 "심재철, 안보에 치명타 반국가 행위"…공세 강화

민주 "심재철, 안보에 치명타 반국가 행위"…공세 강화

더불어민주당은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유출 논란에 휘말린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과 한국당을 향한 맹공을 이어갔습니다.

민주당은 심 의원의 자료 유출이 '국가기밀 불법 탈취'라고 재차 주장하면서 안보에 위협을 가하는 불법 행위라는 점을 부각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심 의원은 안보에 치명타가 될 국가기밀 자료를 무수히 많이 빼돌렸다"면서 "청와대 식자재 공급 업체, 정상회담 당시 식재료 구입 업체, 해경 함정 항공기 구입 내역 등 국가 운영에 치명타가 될 자료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대통령 경호처에 통신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 자료도 빼돌렸다고 하는데 묵과할 수 없는 범죄"라며 "이것은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반국가 행위나 다름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회의에서 "국가기밀 불법 탈취 사건의 진상은 명백하다"며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재정정보 비인가 영역에 접속해 국가 안위와 관련한 자료를 포함해 기밀 자료를 내려받고 일부를 유출했다"고 말했습니다.

남인순 최고위원은 "한국당이 김명수 대법원장을 면담했는데 정치권이 검찰, 경찰을 찾아가는 경우는 있었는데 대법원장을 찾아가 수사의 부당함을 주장하는 사례는 거의 없다"며 "삼권 분립에 반하고 법관 재판의 중립에 대한 기반을 흔드는, 사법 체제를 흔드는 작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