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공원 산책하던 30대 소방관, 의식 잃은 행인 살려

화재진압요원으로 근무하는 소방관이 비번일에 공원을 산책하다가 쓰러진 행인을 심폐소생술로 살려내 화제입니다.

23일 경기도 포천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3시께 남양주시 와부읍의 한 공원에서 포천소방서 소속 황귀욱(39) 소방장이 눈앞에서 행인 A(65)씨가 갑자기 쓰러지는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황 소방장은 자기 아들과 킥보드를 타면서 놀아준 뒤 오르막길을 오르고 있었는데, 앞에서 자전거를 끌고 걸어가던 A씨가 난간에 부딪히며 쓰러진 겁니다.

황 소방장이 바로 A씨에게 다가가 확인한 결과 A씨는 이미 의식과 맥박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주변에 있던 시민에게 도움을 요청해 119에 신고를 한 뒤 바로 A씨를 상대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습니다.

구급차가 바로 도착해 전기충격을 실시했고, A씨는 다행히 자발순환회복을 하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A씨는 현재 건강을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황 소방장은 "구급대원으로 활동했던 경험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주변에 다른 시민들도 적극적으로 도와줘 잘 대처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황 소방장에게는 심정지 환자의 소생에 기여한 사람에게 주는 '하트세이버' 인증서가 수여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