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스날, 유로파리그 첫 경기서 4-2 대승…가벼운 출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날이 2018-2019 유럽축구연맹 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손쉽게 승리했습니다.

아스날은 영국 런던 에미리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FC 보르스클라(우크라이나)와 E조 첫 경기에서 2골을 몰아넣은 오바메양의 활약에 힘입어 4대 2로 이겼습니다.

아스날은 전반 32분 오바메양이 폭발적인 스피드로 상대 진영에 침투한 뒤 노마크 찬스에서 선제골을 넣었고, 후반 3분에 대니 웰벡의 추가 골로 승기를 잡았습니다.

쐐기는 오바메양이 박았습니다.

그는 후반 11분 페널티아크 인근에서 환상적인 중거리 슛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아스날은 이후 외질이 4번째 골을 넣었고, 후반전 막판 2골을 내줬지만 승패엔 영향이 없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의 또 다른 명문 팀 첼시는 PAOK FC(그리스)와 L조 첫 경기에서 전반 7분에 나온 윌리앙 다 시우바의 결승 골을 잘 지켜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유독 유로파리그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세비야(스페인)는 스탕다르(벨기에)와 J조 경기에서 5대 1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이탈리아 세리에A의 강자 AC밀란은 뒤들랑주(룩셈부르크)를 상대로 후반 14분에 나온 곤살로 이과인의 결승 골로 1대 0 승리를 거뒀고, 메인 스폰서(레드불)가 같아 '형제구단'으로 불리는 라이프치히(독일)와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의 맞대결에선 잘츠부르크가 3대 2로 이겼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