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추석 비수기'는 옛말…호텔업계, 역귀성·호캉스에 예약률↑

명절 연휴 때 역귀성하는 트렌드에 더해 '호캉스'를 즐기려는 가족들이 많아지면서 호텔업계가 즐거운 마음으로 추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절은 호텔업계의 전통적인 비수기였으나, 작년 사상 최대로 긴 명절에 호황을 누렸던 호텔들은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하거나 더 좋은 실적을 낼 전망입니다.

서울웨스틴조선호텔은 18일 기준 올해 추석 패키지 예약률이 작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당일 예약이 많은 기간이라 예약률이 더 높아질 것으로 조선호텔은 전망했습니다.

조선호텔은 레트로에 복고 아날로그 감성, 현대적인 시각, 색감의 재미를 더한 '추석회동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추석 패키지를 포함 추석 기간 객실 예약률이 지난해 대비 약 30% 증가했습니다.

추석 패키지만 놓고 보면 작년보다 예약률이 현재까지 약 25% 증가했고, 기간이 아직 남아 추가 예약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실속 있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다익선' 패키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호텔의 경우도 시그니엘서울은 작년 대비 소폭 상승했고, 평주보다 2배가량 높은 예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호텔월드는 현재 이미 거의 만실입니다.

한화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더플라자'의 추석 패키지 예약률도 작년 대비 5% 정도 상승했습니다.

더플라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인 가심비(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인테리어를 한 객실에서의 휴식과 특별한 기프트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추석 패키지를 마련했습니다.

한화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서울 특급호텔의 내국인과 외국인 투숙 비율이 유일하게 뒤집히는 기간이 명절"이라며 "이번에도 지방에서 올라오는 역귀성 고객은 물론 많은 분이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실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