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언론 "문 대통령·비핵화 진전, 중대 시험대 될 것"

美 언론 "문 대통령·비핵화 진전, 중대 시험대 될 것"
미국 언론들은 3차 남북 정상회담이 문재인 대통령의 중재자 역할에 중대 시험대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실질적인 비핵화 조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는 것으로, 기대보다는 신중한 시각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3차 남북 정상회담을 북미 간 거래가 비틀거리는 순간에 극적인 외교적 진전을 위한 한국 정부의 노력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런 접근법이 트럼프 행정부 내에 동요를 유발하고 최대 압박 전략에 혼란을 초래했다고 미국 내 회의적인 목소리를 전했습니다.

CBS방송은 김 위원장의 핵포기 의지에 의문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문 대통령이 지금까지 가장 힘든 과제에 직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정상회담 결과가 북미 비핵화 협상의 진전을 가름할 중대 지표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블룸버그통신 역시 이번 방북이 문 대통령에게 시험대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평양에서의 상황은 문 대통령에게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비틀거리는 북미 정상 사이의 틈을 메워야 하는 가교 능력을 다시 한번 시험할 것"이라는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문정인 대통령 외교안보특보를 인용한 분석도 많았는데, 문 특보는 블룸버그 통신에 "문 대통령이 창의적이고 대담한 조치를 내놓도록 김 위원장을 설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