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매체, 평양 남북정상회담 '띄우기'…"통일강국 일떠세울 것"

北매체, 평양 남북정상회담 '띄우기'…"통일강국 일떠세울 것"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을 비롯한 매체들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평양 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16일 회담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습니다.

노동신문은 '숭고한 민족애가 안아온 자주통일의 새 시대'라는 제목의 기사를 전했습니다.

신문은 기사에서 김 위원장이 지난 5일 문 대통령의 특사단을 접견한 걸 계기로 "남조선에서는 역사적인 평양 수뇌상봉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전례 없이 고조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신문은 이어 남한의 민주·개혁 정당, 각계 통일운동 단체들이 평양 정상회담을 지지·환영하고 있다면서 "거족적인 통일 대행진을 힘차게 다그쳐나감으로써 이 땅 우(위)에 온 세계가 우러러보는 통일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우고야 말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노동신문의 이런 보도는 평양 정상회담이 김 위원장의 주도로 이뤄진다는 점을 선전함과 동시에 목전에 닥친 정상회담 분위기를 띄우려는 의도를 띤 것으로 풀이됩니다.

북한의 대남 선전 매체인 '우리민족끼리'와 대외용 선전 매체인 '메아리'도 김 위원장의 문 대통령 특사단 접견을 언급하면서 남한에서 평양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두 매체는 또 평양 방문에 동행해달라는 청와대의 요청을 거부한 자유한국당 등이 이번 남북정상회담 의미를 깎아내리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