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솔로 컴백' 효민 "전 회사와 상표권 오해 풀렸다"

'솔로 컴백' 효민 "전 회사와 상표권 오해 풀렸다"
가수 효민이 '티아라'를 둘러싼 상표권을 둘러싼 전 회사와의 분쟁에 대해서 "오해가 풀렸다."고 밝혔다.

12일 효민은 서울 강남구 일지 아트홀에서 진행된 쇼케이스에서 "(티아라) 멤버들이 가장 많이 응원을 해줬고, 오늘 있을 쇼케이스에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티아라 멤버들은 전 소속사와 상표권을 두고 분쟁을 벌였다. 특허청은 전 소속사가 제출한 상표권 출원을 거절했다. 특허청은 "'티아라'는 널리 알려진 저명한 연예인 그룹 명칭으로, 소속사에서 출원한 경우에 해당되는 상표이므로 상표법 제34조 1항 제6호에 해당하여 등록을 받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효민은 "티아라라는 이름 자체가 저희의 것만도 아니고, 모두의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면서 "우리가 생각해도 티아라는 우리를 사랑해주는 팬들과 우리를 만들어준 회사 모두에게 다 권한이 있다고 생각했다. 오해가 풀린 만큼 서로 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민은 이날 세 번째 솔로 앨범을 공개했다. 효민의 디지털 싱글앨범 '망고'는 12일 오후 6시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오후 8시에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쇼케이스를 준비해 최초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