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또 다른 메르스 의심 환자 발견…'고열 증상' 격리 조치

<앵커>

메르스 관련 소식입니다. 환자 발생 나흘째였던 어제(11일) 중동에서 들어온 항공편에서 메르스가 의심되는 승객이 또 발견됐습니다. 두바이에서 입국한 여성 승객인데, 고열 증상으로 격리돼서 현재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먼저 강민우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 낮 12시쯤 인천공항에 들어온 항공편에서 메르스가 의심되는 승객이 발견됐습니다. 두바이에서 돌아온 여성 승객입니다.

인천공항 검역소는 입국자 검역 과정에서 이 승객이 고열 등 메르스 의심 증상을 보여 서울 의료원으로 이송 조치했습니다.

[서울시 관계자 : 검역소에서 바로 두바이에서 오고 그래서 입원 격리시키고 검사합니다. (열이 나는) 그런 증세가 있어서 그쪽으로 가서 검사를 받으라고 보냈어요.]

서울대병원에 격리된 61살 메르스 확진 환자와 접촉한 사람에 대한 조사는 계속 진행 중입니다.

지금까지 확진 환자와 접촉한 사람 가운데 의심 환자는 모두 10명이 발생했는데 이 중 8명은 음성으로 최종 판명됐지만, 나머지 2명은 아직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또, 확진 환자가 탔던 택시를 조사한 결과 이 택시에는 24건의 카드 요금 결제가 이뤄졌는데, 22건의 카드를 결제한 승객 25명은 이상 증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나머지 2건의 승객은 누군지 파악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3년 전, 메르스 사태 때와는 달리 환자 수가 1명에 머물러 있다는 사실은 다행이지만 아직 안심하긴 이릅니다. 확진 환자와 같은 비행기를 탄 외국인 30명과 한국인 1명 등 31명은 아직도 소재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