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차량 난동' UFC 맥그리거, 동료 선수에게 피소

다음 달 초 복귀전을 치르는 UFC 전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가 동료 선수에게 소송을 당했습니다.

미국 TMZ스포츠는 UFC 선수인 마이클 키에사가 맥그리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키에사는 지난 4월 5일 맥그리거가 일으킨 차량 습격 사건 때 피해를 봤던 여러 선수 중 한 명입니다.

맥그리거는 당시 UFC 223 미디어데이가 열린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 자신의 일행들을 데리고 와 UFC 선수가 탑승한 차량에 손수레와 쓰레기를 집어 던지는 난동을 부렸습니다.

맥그리거는 2016년 11월 라이트급 챔피언에 오른 뒤 방어전을 무시한 채 UFC에서 경기를 치르지 않았습니다.

지난해에는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복싱 '세기의 대결'을 치르는 등 돈을 위해 복싱 외도도 서슴지 않았습니다.

이에 데이나 화이트 대표는 UFC 223의 메인이벤트인 누르마고메도프와 맥스 할로웨이전 승자에게 라이트급 챔피언 벨트를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맥그리거는 자신의 SNS에 "누구도 내 벨트를 빼앗아 갈 수 없다"고 맞섰지만, 화이트 사장은 더는 맥그리거에게 휘둘리지 않겠다는 듯 챔피언전 강행을 선언했습니다.

맥그리거가 이에 격분해 미디어데이 행사장을 찾아와 돌발 행동을 벌인 것입니다.

맥그리거가 던진 집기에 차량 유리창이 깨지면서 키에사는 유리 파편을 맞고 얼굴이 찢어져 입원 치료를 받았습니다.

레이 보그는 각막 찰과상을 입었습니다.

키에사와 보그는 며칠 뒤 UFC 223에서 출전이 예정돼 있었지만, 관리 감독 주체인 뉴욕주 체육위원회는 부상을 이유로 두 선수에게 출전 라이센스를 발급하지 않았습니다.

맥그리거의 안하무인격 행동에 피해를 본 키에사는 소장에서 "그 사건으로 인해 심각한 정신적 고통과 정신적 외상을 입었다. 또 몸까지 다쳤다"고 썼습니다.

난동을 피운 다음 날 경찰서에 자진 출두한 맥그리거는 현장에서 긴급 체포됐고, 이튿날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습니다.

맥그리거는 지난 7월 뉴욕 법원으로부터 사회봉사 명령과 함께 분노조절 교육을 받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맥그리거는 법원의 선처로 실형을 면했지만 키에사가 소송을 제기함에 따라 또다시 법정에 서게 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