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니키 미나즈 피처링 'IDOL' 뮤비 공개 '이런 게 축제'

SBS뉴스

작성 2018.09.07 09:4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방탄소년단, 니키 미나즈 피처링 IDOL 뮤비 공개 이런 게 축제
그룹 방탄소년단이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함께 뮤직비디오에서 또 한번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방탄소년단은 7일 자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니키 미나즈가 등장한 'IDOL'(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타이틀곡 'IDOL'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장면들이 추가돼 더욱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니키 미나즈는 밝은 헤어와 화려한 의상을 입고 특유의 랩 실력을 뽐낸다.

특히, 니키 미나즈가 뮤직비디오에 자신의 영어 랩을 한글로 표기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영어 랩의 한글 발음을 자막처럼 넣게 됐다.

또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 세계 팬들의 영상도 삽입됐다. 70여명의 댄서와 함께 춤추는 멤버들의 모습이 'IDOL' 댄스를 재현한 팬들의 영상과 겹치며, 방탄소년단과 전 세계 팬들이 하나가 돼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전세계 동시 발매했다. 새 앨범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두 번째 1위에 올랐으며, 'IDOL'은 '핫 100' 차트에서 11위를 기록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은 이번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스페셜 디지털 트랙이다.


(SBS funE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