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금 북한은] 김정은 위원장이 극찬한 '北 최초 화장품 공장'

꽃송이가 날리고 '봄향기' 문구가 나옵니다. 북한 주력 화장품 상표인데 일종의 광고 영상입니다.

[우리 인민들의 생활 속에 더더욱 짙게 풍기는 봄향기.]

조선중앙TV가 최근 이 상표 제품을 생산하는 신의주화장품공장을 소개했습니다.

북한 최초의 화장품 공장인데요, 기계화 공정을 거쳐 현대적으로 제품을 꽝꽝 생산하고 있다고 선전합니다.

살결물, 그러니까 기초화장품인 스킨부터 주름, 미백 등 기능성 화장품, 미안막, 즉 마스크팩도 보입니다.

[우리 직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이 미안막의 수요가 대단히 높습니다. 이 미안막은 사람들의 얼굴의 잔주름을 없애고, 살갗을 보드랍게 해줍니다.]

최근 현지 지도마다 호통치던 김정은 위원장도 이곳을 찾아서는 대단히 흡족해했습니다.

3년 전 다른 공장선 북한 마스카라 쓰면 너구리 된다고 화장품 질에 훈수까지 놨었는데 이곳 제품은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조선중앙TV (지난 7월 1일) : (김정은 위원장은) 만족에 대만족이라고 높이 평가하셨습니다. 평양 시내에 '봄향기' 화장품을 전문 판매하는 상점을 멋있게 건설할 데 대한 지시도…]

현지 지도 후엔 세계 유명 화장품 사진들을 공장에 보내 개발을 독려했다고 합니다.

[김혜영/공장 지배인 : 저희들은 경애하는 최고 영도자 동지께서 가르치신 바와 같이 세계적으로 이름있는 화장품보다 화장품 종수에서도 질에서도 더 좋은 것을 만들겠다…]

중국인들에게 제일 인지도 있는 북한 브랜드로 대동강 맥주와 함께 봄향기 화장품이 꼽혔단 중국 매체 기사도 나온 적이 있는데요, 최고지도자에게 칭찬받은 공장을 북한 매체가 이렇게 상세하게 소개한 건 다른 경공업 분야도 잘 따라 해서 어서 성과를 내라는 메시지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