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CNN·NBC 사장 해임하라"…언론과의 갈등 '최고조'

트럼프 "CNN·NBC 사장 해임하라"…언론과의 갈등 '최고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CNN과 NBC 방송이 자신에 대해 편파적인 내용을 보도한다고 비판하면서 최고경영자가 해고돼야 한다고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주장했습니다.

평소 비판적 언론에 불편한 감정을 드러내 온 트럼프 대통령이 경영자 해고까지 거론해 압박 강도를 더욱 높이자 CNN도 트위터에 반박 입장을 표명하는 등 갈등이 고조되는 양상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게시물에서 "CNN의 나에 대한 증오와 극도의 편견은 그들의 생각을 흐려지게 하고 제대로 기능할 수 없게 만들었다"며 "내가 항상 말했던 것처럼 이런 일이 오랫동안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제프 저커 CNN 월드와이드 사장은 끔찍한 일을 했고, 그의 시청률은 형편없다"면서 "AT&T는 신뢰를 지키기 위해 그를 해고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더해 트럼프 대통령은 NBC의 앤드루 랙 최고경영자를 겨냥해서도 "CNN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 다른 방송 네트워크에서도 벌어지고 있다. NBC 뉴스가 최악"이라고 쏘아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좋은 소식은 앤디 랙이 무능으로 인해 곧 해고된다는 것(?)"이라며 "레스터 홀트(메인뉴스 앵커)가 러시아에서 조작된 내 테이프를 손에 넣었을 때 그들은 심하게 다쳤다"고 주장했습니다.

CNN과 NBC는 트럼프 대통령이 가장 싫어하는 양대 방송사로,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이들 방송에 대해 불편한 감정을 여과 없이 표출해 왔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