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4시간 제주 할퀸 '태풍 솔릭'…기록적 강풍 · 폭우

<앵커>

태풍 솔릭은 어제(23일) 24시간이나 제주를 머물며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수많은 기상 기록을 갈아치우고 제주에 많은 생채기를 남겼습니다.

JIBS 김동은 기자입니다.

<기자>

비닐하우스가 엿가락처럼 완전히 부서졌습니다. 태풍 솔릭의 강한 비바람에 맥없이 무너졌습니다.

태풍 솔릭은 새로운 강풍 기록까지 만들어냈습니다.

한라산 진달래밭 순간 최대 풍속은 역대 1위인 초속 62m를 기록했고, 제주 역시 초속 30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제주 전역에 제가 서 있기도 힘들 만큼 강한 비바람이 계속되면서 이번 태풍이 얼마나 막강한지 느낄 수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우도 쏟아부었습니다.

이틀간 한라산 사제비에는 1천 100mm가량의 폭우가 쏟아졌고, 제주 북부에도 3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가뭄에 바짝 말랐던 도내 하천마다 흙탕물을 토해냈고, 수위 조절을 위한 저류지도 2년 만에 수문을 개방했습니다.

[정순선/서귀포시 대정읍 사계리 : (예전 태풍은) 이렇게 길게 가지 않았습니다. 비바람이 조금 불다가 사라졌는데, 이번에는 어제부터 불기 시작해서 밤새도록….]

이런 길고 강력한 태풍에 피해도 잇따랐습니다. 높은 파도에 20대 관광객이 휩쓸려 여전히 실종된 상태입니다.

아직 태풍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나진 않았지만, 태풍으로 하루 종일 불안감에 떨었던 제주 섬은 서서히 안정을 되찾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