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드루킹 "2007년 한나라당 대선 여론 조작" 주장…특검 "수사 범위 아니야"

드루킹 "2007년 한나라당 대선 여론 조작" 주장…특검 "수사 범위 아니야"
'드루킹' 김 모 씨가 옛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이 2007년 대선 당시 수십억 원을 들여 댓글조작 조직을 운영했다고 허익범 특별검사팀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드루킹은 지난 2016년 9월 김경수 경남 지사가 느릅나무 출판사를 방문했을 때 2007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 측에서 한 대에 500만 원에 이르는 댓글 조작 기계를 사들여 여론 조작을 했다며 김 지사에게 설명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또한, 드루킹은 차기 대선 승리를 위해 한나라당의 댓글 기계를 능가할 '킹크랩'과 같은 댓글 조작 매크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김 지사를 설득했고, '둘리' 우 모 씨가 만든 킹크랩의 프로토 타입을 김 지사에게 시연했다고 주장해왔습니다.

그런데 드루킹이 이와 관련해 특검 조사에서 2007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 측에서 댓글 기계 200대를 사들였고, 이를 운용하는 용역 비용까지 모두 30억 원을 들여 댓글 조작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김 지사는 두 차례의 특검 소환 조사에서 "그런 사실이 없다"며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 관계자는 "드루킹이 주장하는 '한나라당 댓글조작 의혹'은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수사 중인 사안이라며 별도로 특검팀에서 수사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