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블랙이글스 훈련비행에 상당수 속초시민 '화들짝'

블랙이글스 훈련비행에 상당수 속초시민 '화들짝'
속초해수욕장 상공에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훈련비행이 진행된 오늘 오전 비행계획을 몰랐던 시민들이 비행 음에 놀라는 등 한바탕 소동을 빚었습니다.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는 오늘(17일) 오전 10시 25분부터 30분간 속초해수욕장 상공에서 훈련비행을 했습니다.

블랙이글스 속초 비행은 이번이 처음으로 19일 오후 예정된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폐막식 식전행사 축하비행을 준비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블랙이글스는 이날 실전과 똑같은 아찔한 곡예비행으로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비행계획을 사전에 알지 못한 상당수 시민은 갑작스러운 비행 음에 놀라 경찰서와 시청에 문의전화를 하는 등 소동을 빚었습니다.

SNS에도 '요양원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이 놀라서 떨었다', '아기가 놀라서 경기했다', '전쟁이 난 줄 알고 진짜 놀랐다', '사전에 공지해 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등 다양한 내용의 글들이 올라왔습니다.

이에 대해 속초시 관계자는 "이틀 전 동사무소를 통해 블랙이글스 연습비행 계획을 주민들에게 전파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제대로 이행되지 못한 것 같다"며 "19일 일정에 대비해 다시 한 번 비행계획을 주민들에게 전파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 폐막식 블랙이글스 축하비행은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30분간 속초해수욕장 상공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