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등에 '새싹' 돋아난 생쥐 포착…"상처 부위에 씨앗 떨어져 발아 가능성"

등에서 '새싹' 돋아나는 생쥐 포착…'상처 부위에 씨앗 떨어져 발아했을 가능성 높아
인도에서 등에 새싹이 돋아난 생쥐가 포착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3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인도의 한 농부가 등에서 새싹이 자라나는 생쥐를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7일, 인도 마디아프라데시주 라틀람 지역에서 콩 농사를 짓는 농부 다타르 싱은 밭을 살피러 갔다가 우연히 생쥐 한 마리를 발견했습니다.

농부가 발견한 생쥐의 모습은 어딘가 특별했습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니, 생쥐의 등에 콩 싹이 자라나고 있던 겁니다.

등에 싹이 돋아난 생쥐는 한 걸음 걷는 것조차 몹시 힘겨워 보였으며,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생쥐의 모습이 안쓰러웠던 농부는 생쥐를 조심스럽게 들고 집으로 데려가 콩 싹을 제거해줬습니다.

다행히 생쥐는 건강한 상태로 다시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콩 씨앗이 생쥐의 상처 부위에 떨어진 뒤 발아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된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외신은 전했습니다.

인도의 한 대학 생물학과 교수는 "기적이다. 목 주변에서 식물이 자라났는데도 뇌 손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