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다리에 새끼 침팬지 태우고 '비행기 놀이'하는 아빠 침팬지

한류경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8.13 14:5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다리에 새끼 침팬지를 태우고 '비행기 놀이'하는 아빠 침팬지의 모습이 포착돼 귀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0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침팬지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긴 40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아빠 침팬지가 다리에 새끼 침팬지를 태우고 위아래로 움직이며 '비행기 놀이'를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둘은 서로 몸을 흔들며 신나게 노는데요, 놀이가 끝난 뒤 아빠 침팬지는 새끼 침팬지를 꼭 끌어안으며 연신 뽀뽀를 퍼붓기도 합니다.

최근 유튜브 'Tai Chimpanzee Project' 계정에 올라온 이 영상은 유인원 종류인 침팬지가 사람을 쏙 닮은 점이 많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난 2015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침팬지는 친절과 동정 혹은 연민의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이타심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침팬지는 다른 사람을 위해 돕고, 양보하고, 협력하는 등 사회적 행동을 보이는 동물이라고 외신은 전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가슴이 뭉클해지는 영상이다", "너무 놀랍고 감동적이다", "아름다운 장면이다", "어린 시절이 떠오른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Tai Chimpanzee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