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원도 소나기도 내렸는데 열대야…불쾌한 폭염 여전

강원도 소나기도 내렸는데 열대야…불쾌한 폭염 여전
13일 강원 일부 지역에 소나기가 내렸음에도 열대야가 발생하는 등 폭염이 이어졌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6시 현재 철원 김화 29㎜, 철원 26.4㎜, 화천 사내 18㎜, 홍천 17.5㎜, 춘천 7.2㎜, 고성 간성 5.5㎜, 대관령 4㎜, 속초 2.4㎜, 원주 0.9㎜ 등 비가 내렸다.

아침 기온은 춘천 25.9도, 강릉 25.8도, 원주 25.4도 등 일부 지역에서 열대야가 나타나 주민들이 밤잠을 설쳤다.

열대야는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유지되는 현상이다.

현재 비는 그쳤으나 북태평양고기압 영향으로 대기가 불안정해 오후 영서지역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40mm이다.

특히 소나기 오는 지역은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산간계곡이나 하천 야영객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강원내륙은 폭염 경보가 발효 중이며, 동해안과 산지는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겠다.

낮 최고기온은 내륙은 34∼36도, 산지(대관령, 태백) 29∼32도, 동해안 32∼33도로 내륙은 어제와 비슷하겠으나 동해안과 산지는 2∼5도 높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일시적으로 기온이 낮아지겠으나 비가 그치면 기온이 올라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무더위가 이어지겠다"며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 질환과 농축수산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