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진핑 풍자 소재라서?…"'곰돌이 푸' 새 영화, 중국서 상영 불허"

시진핑 풍자 소재라서?…"'곰돌이 푸' 새 영화, 중국서 상영 불허"
'곰돌이 푸' 캐릭터가 나오는 미국 극장판 영화 신작이 중국에서는 상영될 수 없을 전망입니다.

미국 연예 매체 할리우드리포트는 현지시간 3일 "디즈니의 '크리스토퍼 로빈'이 중국 당국으로부터 상영 허가를 받지 못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영화는 한국에서는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라는 제목으로 오는 10월쯤 개봉 예정입니다.

할리우드리포트는 "중국 당국이 상영 불가 사유를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푸 캐릭터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풍자하는 소재로 쓰이는 점을 의식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 매체의 분석입니다.

시진핑 주석을 푸에 빗댄 것은 시 주석이 2013년 미국을 방문해 버락 오바마 당시 미국 대통령을 만났을 때 처음 등장했습니다.

소셜미디어와 주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이런 풍자가 인기를 끌자 중국 당국이 검열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은 지난 6월 말에도 미국 HBO채널 웹사이트와 이 채널의 코미디 쇼 진행자 존 올리버의 이름이 인터넷에서 검색되지 않도록 차단한 바 있습니다.

당시 올리버가 코미디쇼에서 시 주석을 푸에 빗대는 콘텐츠가 중국 내에서 검열되고 있다고 말하는 등 비판적 내용을 내보냈기 때문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할리우드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중국에서 상영 허가를 받지 못한 디즈니 영화는 '시간의 주름'과 '크리스토퍼 로빈' 등 두 편입니다.

디즈니의 '앤트맨과 와스프'는 오는 24일 개봉 예정이고, '미션임파서블:폴아웃'과 '스카이스크래퍼' 등 다른 할리우드 대작들도 극장에 걸려있습니다.

(사진=디즈니 홈페이지 캡쳐/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