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1초가 가른 운명…아빠와 아들 내리자마자 무너지는 에스컬레이터

중국의 한 마트에서 발생한 에스컬레이터 사고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31일, 중국 상하이이스트 등 외신들은 안후이성 쉬안청의 한 마트 CCTV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 아빠와 아들이 나란히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립니다. 그런데 내리자마자 위쪽 계단이 들썩거리더니 밀리기 시작합니다.

밑에서 올라오던 계단들이 서로 맞물리고 부딪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됩니다. 1초만 늦게 내렸어도 기계 사이에 끼거나 떨어졌을지도 모르는 아찔한 순간입니다.

굉음에 놀라 뒤돌아본 아빠와 아들은 상황을 확인하고 빠르게 현장을 벗어납니다.
아빠와 아들 내리자마자 무너지는 에스컬레이터
지난 토요일 아침에 일어난 이 사고는 에스컬레이터 가드레일에 이물질이 끼면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매장 직원이 사고 발생 직후 달려와 긴급 정지 버튼을 눌러서 기계를 작동을 중단시켰고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바로 하루 전날 허난성 용저우에서도 1살 아이가 에스컬레이터에 팔이 끼는 사고와 함께 이 소식까지 알려지면서 현지 누리꾼들의 불안감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지역 당국은 "마트를 포함해 전체적으로 안전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Shanghaiist, 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