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김병준, 기무사 불법 비호·물타기 가관…국민 분노"

민주당 "김병준, 기무사 불법 비호·물타기 가관…국민 분노"
더불어민주당은 국군기무사령부의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기무사의 불법을 비호하고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김현 대변인은 논평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기무사 문건과 관련한 허위사실과 인신공격으로 물타기를 시도하는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를 오히려 감싸고 나선 모습이 가관"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김 위원장은 '기무사 문건이 내란음모나 쿠데타가 아니라 잘 짜진 것으로는 안 보이는 위기계획 매뉴얼 정도로 본다'며 파장을 축소하려 애썼다"고 말했습니다.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가 기무사 문건을 공개한 데 대해 김 위원장이 의구심을 드러낸 점을 거론하면서 "군의 정치개입을 옹호하는 물타기 정치공세만 벌이는 한국당 정치인의 모습에 국민은 실망을 넘어 분노의 단계에 이르렀다"고 말했습니다.

박경미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한국당의 기무사 감싸기가 상식을 넘어섰다"며 "보수가 생존의 기로에 서 있다는 뼈아픈 진단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기껏 들고 나온 카드가 '박근혜 정부의 행동대장' 기무사를 비호하는 일이라니 안타까울 지경"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