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블랙하우스' 유승민·김무성, 안종범에 '인사청탁 의혹'…문자 공개

'블랙하우스' 유승민·김무성, 안종범에 '인사청탁 의혹'…문자 공개
이미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인사청탁 내용이 담긴 안종범 전(前) 경제수석의 문자를 공개했다.

26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정두언 전 국회의원, 정청래 전 국회의원, 김태현 변호사가 출연해 안종범 전 경제수석의 문자 내용을 분석했다.

제작진이 어렵게 입수한 안종범 전 경제수석 문자와 녹취 파일들은 대부분 안종범이 청와대 경제수석이던 시절, 정치권 유력 인사들이 보낸 문자다.

첫 번째 포문을 연 주인공은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대표입니다. 안종범과 유승민 전 대표는 TK출신의 위스콘신 대학원 동기로 개인적으로도 막역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유승민 전 대표는 앞서 지난 19대 대선을 8일 앞두고 모 일간지의 단독 보도로 한차례 인사 청탁 의혹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당시 그는 "내정된 사람이 있는지 물어봤을 뿐"이라며 "인사 청탁은 전혀 없었다"고 강하게 부정했다.

'블랙하우스'에서 공개한 안종범 전 경제수석의 문자는 유승민 전 대표가 안종범 전 경제 수석에게 자신이 추천한 사람을 신경 써 달라, 다른 자리에서도 챙겨봐 달라는 내용이었다.

정두언 전 의원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도와달라고 그랬다. 보통 청탁할 때 도와달라고 하지 무슨 말을 쓰냐"고 말했다.

이에 대해 '블랙하우스' 제작진은 유승민 전 대표 에게 반론을 요청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다.

안종범 전 경제수석과 김무성 의원의 통화 내역도 공개됐다.

녹취 파일에는 김무성 의원이 새누리당 당 대표였던 시절, 안종범 전 경제수석에게 전화를 걸어 대우조선해양의 사장 자리에 누군가를 추천하는 내용이 담겨있었다.

정두언 전 의원은 "굉장히 세련된 화법"이라며 감탄하며 "김무성 의원은 문제가 되지 않게 말을 조심스럽게 하는 방법을 안다"고 평했다.

'블랙하우스' 제작진은 "김무성 의원 측에 녹취 파일과 관련해 취재를 요청했으나 응하지 않았다고"고 알렸다.

이 외에도 홍문종 의원, 조원진 의원, 이철우 전 의원, 나성린 전 의원, 김종훈 전 의원, 박대출 의원 등이 안종범 전 경제 수석에게 보낸 문자가 공개됐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매주 목요일 방송된다.
이미지
(SBS funE 손재은 기자, 사진=SB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