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전여전' 여홍철 딸 여서정, AG 도마 금 노린다

<앵커>

여자 기계체조에서 오랜만에 아시안게임 금메달 후보가 나타났습니다. 1990년대 도마의 신으로 불렸던 여홍철 씨의 딸, 여서정 양이 그 주인공입니다.

최희진 기자입니다.

<기자>

여홍철 씨는 자신의 이름을 딴 신기술 '여1'과 '여2'를 앞세워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땄고, 아시안게임도 2회 연속 제패했습니다.

이제 그의 고등학교 1학년 딸이 대를 이을 기세입니다.

16살 여서정은 중학생 때 국내 무대를 평정했고, 올해 두 차례 국가대표 평가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주 종목도 아버지와 같은 도마로 도마에 필요한 탄력과 순발력이 뛰어납니다.

[여홍철/애틀랜타 올림픽 은메달리스트 : 저보다 더 잘하는 것 같아요. 제가 서정이 나이 때 생각하면 기술이 (저보다) 한참 위에 있어요.]

여서정은 요즘 신기술을 집중 연마하고 있습니다.

공중에서 두 바퀴 반을 비트는 아버지의 기술 '여2'보다 반 바퀴를 덜 비트는 기술로 여자 도마에서는 세계 최고난도에 속합니다.

지난달 포르투갈 월드챌린지컵에서 이 기술을 시도해 한국 여자 선수로는 사상 처음으로 우승했습니다.

[여서정/여자 기계체조 국가대표 : 아빠 영상 볼 때마다 똑같이 따라하고 싶고 잘 하고 싶고, 아시안게임에서도 도마도 (우승) 한번 해보고 싶어요.]

여서정의 등장으로 여자 기계체조에서 32년 만의 아시안게임 금메달 꿈이 영글어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최남일, 영상편집 : 남 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