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느 때처럼 보냈는데..." 통학버스에 방치된 4살 아이 숨져

<앵커>

폭염 속에 네 살 배기가 어린이집 통원버스에 방치됐다가 숨지는 일이 또 발생했습니다. 혼자 7시간이나 남겨졌다가 숨졌는데 인솔교사와 차량 기사, 담임교사 모두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걸로 알려져 공분이 일고 있습니다. 

먼저 정다은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17일) 오후 4시 50분쯤 경기도 동두천의 한 어린이집 12인승 통원 버스 안에서 4살 김 모 양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김 양은 오전 9시 40분쯤 다른 원생 7명과 함께 인솔교사도 타고 있었던 통원버스에 올라탔다가 미처 내리지 못했습니다.

어린이집은 오후 4시가 지나서야 김 양의 어머니에게 연락했고, 아이를 여느 때처럼 버스에 태워 보냈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김 양 이모 : 아이 엄마가 안전벨트 매는 것까지 확인을 했는데…너무 황당한 게 그 조그마한 승합차에 인솔교사가 어떻게 모르고 내릴 수가 있느냐고요.]

버스 안에서 7시간이나 방치됐던 김 양은 버스 맨 뒷좌석에 엎드려 누운 자세로 숨져 있었습니다.

어제 동두천의 낮 최고 기온은 32.2도나 됐습니다.

차 뒷좌석에 직접 온도계를 설치해두고 차 안 온도를 측정해보겠습니다. 한 시간 만에 차 안 온도는 50도를 넘어섰습니다.

어린이집 인솔교사는 차 안에 남은 아이가 있는지 확인하지 않았고, 담임교사 역시 김 양이 왜 어린이집에 오지 않는지 확인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어린이집 관계자 : (원장님은요?) 안 계세요. (원감님은요?) 아무도 없어요. 저희 조사 때문에 연락이 와서 가셨어요.]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내일 시신을 부검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최대웅, 영상편집 : 이재성, CG : 박천웅)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