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0년 만에 최악' 中 베이징 곳곳 홍수…항공기 결항 등 피해 속출

'20년 만에 최악' 中 베이징 곳곳 홍수…항공기 결항 등 피해 속출
중국 수도인 베이징에 사흘째 폭우가 쏟아지면서 20년 만에 최악의 홍수가 발생하는 등 비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기상대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300㎜가 넘는 비가 내린 베이징 미윈 현을 비롯해 화이러우, 팡산, 먼터우거우 등 베이징 곳곳에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베이징 전역의 평균 강수량은 62.4㎜를 기록했으며, 미윈 현은 최고 324.1㎜의 폭우가 내렸습니다.

신랑망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미윈 바이허 수위 관측소 유수량은 초당 1천300㎥로 1998년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베이징 기상대는 전날 오후 7시40분을 기해 폭우 경보 중 세 번째 단계인 황색경보를 발령했으며, 긴급 대응 체계를 가동해 홍수 지역 주민을 대피시켰습니다.

연 평균 강수량이 500∼600㎜인 베이징에 사흘 만에 연 평균 강수량의 절반 가까운 비가 내리면서 항공기 결항 등 피해도 속출했습니다.

베이징 서우두 공항에는 연착 적색경보가 발효됐으며, 강수량이 최고치를 기록한 전날 오후 7시 기준 모두 494편의 항공기가 결항해 수천 명의 승객이 공항에 발이 묶였습니다.

또 미윈 현 등 5개 지역에서는 폭우로 134가구가 손해를 입는 등 이재민 4천136명이 발생했습니다.

베이징 외에도 쓰촨, 후베이, 후난, 광둥, 헤이룽장 등 지역에도 폭우가 내리면서 2만1천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