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경찰 "방탄소년단 지민 살해 위협 조사 중"…벌써 세번째

美 경찰 "방탄소년단 지민 살해 위협 조사 중"…벌써 세번째
미국 LA 경찰국이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에 대한 살해 위협에 대해 조사 중이다.

14일(현지시간) 미국 NBC뉴스는 LA 경찰국이 오는 9월 초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공연할 예정인 방탄소년단의 한 멤버에 대한 살해 위협글을 인지하고 조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LA경찰국이 이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밝히지는 않았지만, 미디어 담당 토니 임 경관은 "우리는 그 문제를 알고 있고 들여다보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미국 경찰이 살해 협박을 받은 멤버의 이름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최근 한 해외 네티즌이 온라인상에 지민을 살해하겠다는 글을 게재해 팬들에게 충격을 준 바 있다.

지민을 향한 살해 위협은 이번이 세번째다. 지난해 3월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공연을 앞두고 살해 위협을 받은 바 있고, 올해 5월에도 한 해외 네티즌이 SNS계정에 9월 16일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 공연에서 지민을 총으로 쏘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바 있다.

앞선 협박글이 등장할 때마다 소속사는 현지 경찰과 함께 공연장 보안을 강화하는 등 철저하게 대비했고 아무런 일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번에도 소속사는 상황을 계속 주시하며 방탄소년단 멤버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으로 빌보드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 '페이크 러브'로 싱글 차트인 '핫 100' 10위에 올라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다. 이번 앨범은 7주 연속 '빌보드200' 차트에 들며 여전한 세계적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