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13번"…'산소탱크' 박지성 추억한 맨체스터

오기쁨 에디터,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7.09 18:0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13번"…산소탱크 박지성 추억한 맨체스터
영국 프로축구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박지성과 함께했던 순간을 추억했습니다.

맨유 측은 현지 시간으로 8일, 박지성 입단 기념일을 맞아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13년 동안 팀에서 활약한 박지성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습니다.
'No.13 잊을 수 없다사진에는 풋풋해 보이는 선수 시절 박지성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맨유는 "13년 전 오늘은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13번 중 하나인 박지성이 맨유에 입단했다"며 "우리는 박지성이 리버풀을 상대로 득점을 기록한 것을 절대 잊을 수 없을 것이다"라고 추억을 되새겼습니다. 박지성의 가장 유명한 득점인 지난 2010년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리버풀전에서 넣은 결승 골을 말한 겁니다.
'No.13 잊을 수 없다맨유의 전성기 시절을 함께한 박지성은 '산소탱크' '두 개의 심장' 등으로 불리며 기량을 펼쳤습니다.
'No.13 잊을 수 없다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4회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3회의 리그컵 우승, 4회의 커뮤니티실드 우승, 1회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의 FIFA 클럽 월드컵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No.13 잊을 수 없다사진을 본 축구 팬들은 "큰 게임에서도 영리하게 뛰었던 멋진 선수였다" "잠재력이 어마어마했던 선수"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No.13 잊을 수 없다박지성은 2014년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이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앰버서더로 활동 중입니다.

박지성은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SBS 해설자를 맡아 배성재 아나운서와 '빼박콤비'로 불리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페이스북 'Manchester Un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