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나 지금 떨고 있니"…범고래 무리 피해 배 위에 숨은 바다표범

조도혜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7.06 11:4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포식자들을 피해 배 위로 숨은 바다표범의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일, 캐나다 CTV 뉴스 등 외신들은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캠벨리버시의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강 한가운데에 떠 있는 배가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 보니 모터 앞 작은 틈에 숨어있는 바다표범 한 마리가 보입니다.

녀석은 불안한지 연신 눈동자를 굴리며 주변을 살피는 모습입니다. 

고래 투어가이드 닉 템플맨 씨는 최근 범고래 무리를 관찰하러 갔다가 이 바다표범과 만났습니다.

템플맨 씨에 따르면, 바다표범은 포식자들에 둘러싸여 도망칠 궁리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선박을 발견하고 50m가량을 30초 만에 헤엄쳐와 배 위로 올라탔다는 겁니다.
범고래 무리 피해서 배 위에 숨은 바다표범그는 "선장과 상의한 결과 우리가 바다표범을 숨겨주고 있어도 범고래 무리가 우리 선박을 공격하지 않을 거라고 판단했다"며 "녀석을 안전한 곳까지 태워주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바다표범은 배가 얕은 곳에 도착한 뒤 근처 자신의 무리가 있는 곳을 돌아갔다고 전해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얼마나 절박했으면 그랬을까?", "큰 눈이 더 커 보인다"는 등 안타까우면서도 귀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Storyful Rights Management, CTV News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