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나 지금 떨고 있니"…범고래 무리 피해 배 위에 숨은 바다표범

포식자들을 피해 배 위로 숨은 바다표범의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일, 캐나다 CTV 뉴스 등 외신들은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캠벨리버시의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강 한가운데에 떠 있는 배가 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 보니 모터 앞 작은 틈에 숨어있는 바다표범 한 마리가 보입니다.

녀석은 불안한지 연신 눈동자를 굴리며 주변을 살피는 모습입니다. 

고래 투어가이드 닉 템플맨 씨는 최근 범고래 무리를 관찰하러 갔다가 이 바다표범과 만났습니다.

템플맨 씨에 따르면, 바다표범은 포식자들에 둘러싸여 도망칠 궁리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선박을 발견하고 50m가량을 30초 만에 헤엄쳐와 배 위로 올라탔다는 겁니다.
범고래 무리 피해서 배 위에 숨은 바다표범
그는 "선장과 상의한 결과 우리가 바다표범을 숨겨주고 있어도 범고래 무리가 우리 선박을 공격하지 않을 거라고 판단했다"며 "녀석을 안전한 곳까지 태워주기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구사일생으로 목숨을 건진 바다표범은 배가 얕은 곳에 도착한 뒤 근처 자신의 무리가 있는 곳을 돌아갔다고 전해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얼마나 절박했으면 그랬을까?", "큰 눈이 더 커 보인다"는 등 안타까우면서도 귀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Storyful Rights Management, CTV News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