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차두리 코치, 아버지 백업이었던 독일 뢰브 감독과 지략 대결

차두리 코치, 아버지 백업이었던 독일 뢰브 감독과 지략 대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축구대표팀 차두리 코치가 아버지 차범근 전 감독의 백업선수였던 독일 요아힘 뢰브 감독과 지략 대결을 펼칩니다.

차두리 코치는 우리 시간으로 오는 27일 오후 11시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리는 F조 조별리그 최종전 독일과 경기에서 신태용 감독을 보좌해 태극전사를 이끕니다.

차범근 전 감독과 차두리 코치는 2대에 걸쳐 뢰브 감독과 묘한 인연을 이어가게 됐습니다.

차 부자와 뢰브 감독의 인연은 오래됐습니다.

1978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에 진출한 차범근 전 감독은 1979년부터 1983년까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에서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습니다.

차범근 전 감독은 4년 동안 122경기에 출전해 46골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쳤습니다.

뢰브 감독은 당시 차 전 감독의 백업선수였습니다.

뢰브 감독은 1981년부터 1982년까지 같은 팀에서 24경기에 나와 5골에 그쳤습니다.

뢰브 감독은 현역 시절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했지만, 지도자로 성공해 세계적인 명장 반열에 올랐습니다.

차범근 전 감독과 뢰브 감독은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차 전 감독은 최근 뢰브 감독이 현역 시절 자신의 백업선수였다는 내용이 회자하자 "당시 나는 팀에서 전성기를 보내고 있었고, 뢰브 감독은 유망주라 벤치에 있었던 것"이라며 "단순히 차범근의 백업 멤버라고만 하면 뢰브 감독에게 큰 결례"라고 당시 상황을 부연했습니다.

차 전 감독은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던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대표팀을 이끌던 뢰브 감독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선 차범근 전 감독의 장남인 차두리 코치가 뢰브 감독과 상대합니다.

오랫동안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었던 차두리 코치는 신태용호에서 독일전을 겨냥해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 활동을 했습니다.

독일대표팀의 특성과 전력, 선수들의 특징을 대표팀 내에서 가장 잘 알고 있는 지도잡니다.

차두리 코치는 독일전에서 '헤드셋'을 착용하고 실시간으로 전술 변화와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