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지하철에서 양보 안 한다며 여성 뺨 때린 할아버지…누리꾼 분노

한류경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8.06.21 11:3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중국의 한 노인이 지하철에서 자리 양보를 안 한다는 이유로 앉아 있는 여성의 뺨을 때린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15일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의 한 지하철 열차 안에서 촬영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자전거를 끌고 열차에 탑승한 할아버지는 빈 좌석을 찾던 중 자리에 앉아있던 한 여성에게 자리를 양보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여성이 자리를 양보해줄 수 없다며 거절하자 할아버지는 승객들이 보는 앞에서 여성의 뺨을 때렸습니다.

그러자 여성은 자리에서 일어나 할아버지의 자전거를 밀치며 비난을 퍼부었습니다.

현장에 있던 승객들은 할아버지를 말리며 상황을 진정시키려 했고 할아버지는 결국 열차에서 하차했습니다.

목격자에 따르면 여성은 "나이가 많은 것에 자부심이 강하신 것 같다.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사람들을 괴롭히면 안 된다"라는 이유로 거절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영상이 공개되자 누리꾼들은 논쟁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여성이 노인을 공경하지 않았다"는 의견을 제시하는 반면, "여성도 젊어 보이지 않는데, 자리에 앉아 있을 권리가 있다"라는 반응이 대다수였습니다.

또 "지하철 측이 나서서 이들의 다툼을 중단시켰어야 했다"는 의견도 내놨습니다.

외신들에 따르면 지하철 관계자는 "우리가 승객들의 다툼에 개입해야 할 책임은 있지만 표준화된 지침은 없는 상황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유튜브 XUE W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