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미·일 외교장관 오전 서울서 회담…폼페이오 포함 기자회견

한·미·일 외교장관 오전 서울서 회담…폼페이오 포함 기자회견
한미일 3국 외교장관이 오늘(14일) 서울에서 모여 북미정상회담 후속 협상을 위한 논의를 합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방한 중인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은 오늘 오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한미일 외교장관회담 및 공동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오늘 회담에서는 지난 12일 열린 북미정상회담 결과를 공유하고 완전한 비핵화 및 한 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공조 방안을 논의합니다.

특히 북미가 정상회담 공동성명에서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북한 측 고위급 관리간 후속 협상을 개최하겠다고 밝힌 만큼 정상회담 후속 조치 관련 협의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관측됩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어제 외신에 언급한 '2년반내 주요 비핵화 달성' 등 앞으로의 중장기적 비핵화 로드맵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일 회담을 전후로 한미 외교장관회담과 미일 외교장관회담, 한일 외교장관 오찬회담 등이 이어집니다.

폼페이오 장관과 고노 외무상은 각각 오전과 오후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합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어제 오후 6시 20분쯤 전용기 편으로 경기도 오산 공군기지를 통해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고노 외무상도 비슷한 시간 김포공항을 통해 이틀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