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파트 매매·전셋값 계속 '뚝'…전국 아파트값 0.05% 하락

[경제 365]

전국 아파트의 매매와 전셋값이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4일 기준 전국 아파트값은 한 주 전보다 0.05% 하락했습니다.

서울은 0.02%로 지난주 0.03%보다 오름폭이 줄었고 강남4구의 아파트값은 0.09% 떨어졌습니다.

경기도는 0.03% 떨어졌는데 과천이 36주 만에 처음으로 0.05% 하락했습니다.

전국의 전셋값 변동률은 -0.1%를 기록했지만, 서울은 지난주에 비해서 하락 폭이 줄었습니다.

---

카카오뱅크가 ATM을 쓸 때 수수료를 안 받는 정책을 내년 6월까지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은 1년 더 ATM기에서 수수료를 내지 않고 입·출금과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스마트폰을 통한 모든 거래에 수수료를 안 받는 정책도 무기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드론을 써서 항공장애표시등을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항공장애등은 항공기 조종사한테 피해 가라고 높은 건물이나 다리에 설치하는 등입니다.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워서 등을 바꾸거나 관리하는 게 힘들었는데 드론이 역할을 대신하는 겁니다.

공단은 오늘(8일)부터 주요 항공기 비행지역 등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건강을 잘 관리하면 보험료를 깎아주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이 도입 두 달 만에 약 6만 건의 가입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건강을 잘 관리하면 병에 걸려서 보험금이 나갈 확률이 낮아지는 만큼 그 이익을 보험 가입자에게 보험료 할인으로 돌려주는 겁니다.

현재 상품을 팔고 있는 4개 보험사들 외에 16개 회사도 올해 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